협회/회원소식



황진하 협회장, 크리스토퍼 델 코소(Christopher Del Corso) 주한미국 대사대리 예방


황진하 협회장, 크리스토퍼 델 코소(Christopher Del Corso) 주한미국 대사대리 예방

 



  황진하 협회 회장은 9월 16일, 주한미국 대사대리인 크리스토퍼 델 코소(Christopher Del Corso)을 예방하였다. 환담 간 회장은 협회에 대한 소개와 그동안 보여준 미국대사관의 협조와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. 또한, 앞으로 있을 협회 30주년을 기념한 각종 행사에 대사관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.

  델 코소 대사대리는 코로나로 인해 “한미 전몰장병 추모 현화식” 취소된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하였으며, 향후 협회 행사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였다. 이어 한미 간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회장은 9/11테러 20주년을 맞아 2,000여 명의 희생자를 애도하고 그 가족들에 대한 위로의 마음 전했으며, 미 대사대리는 당시 한국인 희생자에 대해 안타까움과 위로에 대한 사의를 표하였다.

  방문 간 최완규 협회 사무총장, 매튜 오코노(Mattew O’Conner) 민정담당관이 배석하였으며, 회장은 첫 만남을 기념하며 델 코소 미 대사대리에게 협회 창립 30주년 기념 모자를 선물하였다.

 

* 7월 16일 부임한 델 코소 대사 대리는 이번이 두 번째 한국 근무로 주한미국대사관 행정참사관과 대사관 차석 대행을 역임한 바 있다.